민주당 최인호 의원 ‘국회 최우수 환경의원상’ 수상

Է:2018-03-30 09:20
ϱ
ũ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최인호 국회의원(부산 사하갑·부산시당 위원장)이 환경운동연합이 선정한 ‘2017 물순환 분야 국회 최우수 환경의원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최 의원은 우리나라의 수자원 정책을 총괄하는 국토교통부를 소관부처로 두고 있는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구인 부산 사하갑에 낙동강 하굿둑과 을숙도 내 낙동강 통합물관리센터, 낙동강 홍수통제소를 두고 있어 평소 수질개선과 수생태계 보호를 위해 앞장서 왔다.

또 2017년 강 하구환경을 개선·보전하며 통합적 관리를 통해 하구를 둘러싼 이해관계의 체계적 조정과 통합된 접근을 지원하는 ‘하구의 복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발의 했으며,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물’ 관련 정책연구 및 제도 개선을 담은 정책자료집 4권을 발간해 배포하기도 했다.

최 의원은 “그동안 우리는 성장만 쫓아 앞만 보고 달려오는 동안 환경의 중요성을 잊기도 했다”며 “환경보호는 이제 전 세계 공동의 과제가 되었고, 앞으로 맑은 물 확보와 수생태계 복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환경운동연합은 2017년 국회 환경 관련 의정활동을 평가해 물순환·국토생태·생활환경·에너지기후·탈핵 분야에서 10명의 우수 환경의원과 6명의 반환경의원을 선정해 29일 발표했다.

부산=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