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강원 고성군 간성읍 탑동리의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소방대원들이 진화 작업을 펼치다 소화수가 떨어지자 주변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28일 강원 고성 간성읍 탑동리의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했다. 불은 강한 바람을 타고 공현진리까지 번졌으며, 마을이 있는 죽왕면 가진리 쪽으로도 확산되는 등 해안쪽으로 확산되고 있다.
28일 강원 고성군 간성읍 탑동리의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산림청 헬기가 진화 작업을 펼치고 있다.현재 산림청 헬기 19대와 소방헬기 2대, 임차헬기 1대, 군 헬기 8대 등 총 30대의 헬기와 진화차 78대, 산불진화대, 공무원, 경찰, 소방, 군병력 등 2000여명이 동원돼 불을 끄고 있지만 초속 10m의 강풍으로 진화에 애를 먹고 있다.
28일 강원 고성군 간성읍 탑동리의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소방대원들이 진화 작업을 펼치고 있다.이날 오전 6시14분쯤 발생한 산불은 산림 약 35㏊를 태웠으며 오후 3시 기준 진화율 85%를 보이고 있다. 동해안에는 이날 강풍 주의보가 내려졌고 동해안 6개 시·군에는 건조 경보도 내려진 상태다. 강한 바람과 건조한 날씨에 불은 삽시간에 퍼져나갔다.
28일 강원 고성군 간성읍 탑동리의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소방대원들이 진화 작업을 펼치고 있다.소방관들은 불이 번지는 곳곳마다 불을 끄고 있었다. 소화수를 다쓰면 다시 물을 채워오는 방식으로 불길을 잡아가고 있었다. 헬기는 어지럽게 하늘을 날며 소방차가 접근하기 힘든 야산 중심부에 물을 뿌리기 시작했다.
28일 강원 고성군 간성읍 탑동리의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소방대원들이 진화 작업을 펼치고 있다.몇몇 화상을 입은 동물들은 도로를 걸어다니고 있었고 사방은 연기가 자욱했다. 불이 난 고성은 전쟁터를 방불케 했다.
28일 강원 고성군 간성읍 탑동리의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화상을 입은 개가 걸어가고 있다.
28일 강원 고성군 간성읍 탑동리의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불에 탄 나무가 도로 위에 쓰러져 있다.
28일 강원 고성군 간성읍 탑동리의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인근 농가가 불타고 있다.
28일 강원 고성군 간성읍 탑동리의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군 장병들이 화재 현장으로 후송되고 있다.
28일 강원 고성군 간성읍 탑동리의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소방헬기가 진화 작업을 펼치고 있다.
28일 강원 고성군 간성읍 탑동리의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인근 묘지가 불에 탄 채로 남아 있다.
28일 강원 고성군 간성읍 탑동리의 한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소방대원들이 농가의 불을 끄고 있다.고성 = 최현규 기자 frosted@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