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정봉주 복당 ‘만장일치’ 불허… 정 “예정대로 서울시장 출마”

Է:2018-03-19 12:46
ϱ
ũ
정봉주 전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마포구 연트럴 파크에서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이 서울시장 출마선언을 한 정봉주 전 의원에 대해 만장일치로 복당 불허 결정을 내렸다. 민주당은 19일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같이 의결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최고위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지난 16일 제3차 중앙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는 논의를 거쳐 정 전 의원에 대해 복당 불허를 결정했고, 최고위원회는 위원회 심사 결과대로 의결했다”고 전했다. 이어 “사실관계 다툼이 있었다”며 “‘미투(MeToo)운동’의 기본취지와 연관 지어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정 전 의원은 전날 서울 연남동 경의선숲길 공원에서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당을 위해 헌신한 정봉주를 기억해 달라”고 호소하며 눈물을 보였다. 정 전 의원은 17대 대선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의 BBK 관련 의혹을 제기했다가 허위사실 유포 혐의 등으로 기소돼 징역형을 선고받고 민주당 당원 자격이 박탈됐다. 지난해 문재인정부의 첫 특별사면에서 정치인으로서는 유일하게 복권됐다.

정 전 의원은 당의 결론과 무관하게 무소속으로 서울시장에 출마하겠다는 입장이다. 그는 “현재로서는 예정대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현진 “창고 부당대우” 주장에 MBC 사진 공개
'157cm' 단신이지만 '몸매'는 세계 최고인 모델
이명박이 바짝 붙어 질문한 여기자에게 보인 반응

박은주 기자 wn1247@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