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두산공원 부산타워 ‘미디어파사드’ 19일부터 화려한 영상연출

Է:2018-03-16 09:06
ϱ
ũ

부산 용두산공원의 부산타워에 화려한 미디어 영상이 연출된다.

부산시는 부산타워 기둥에 부산의 다양한 이미지를 영상으로 재현하는 ‘미디어 파사드’ 시스템을 구축, 19일부터 매일 3회 상시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시비 10억원을 투입해 부산타워 기둥(곡면부분 높이 80m) 전면에 ‘미디어 파사드’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는 건축물 외면의 가장 중심을 가리키는 ‘파사드(Facade)’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로 건물 외벽 등에 LED 조명을 설치해 미디어 기능을 구현하는 것을 말한다. 도시의 건축물을 시각적 아름다움뿐 아니라 정보를 전달하는 매개물로 사용함으로써 조명·영상·정보기술(IT)을 결합한 21세기 건축의 새 트렌드로 꼽히고 있다.


‘미디어 파사드’는 지난달 설 연휴 나흘간 매일 오후 7시와 9시 2회에 걸쳐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과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시연 결과 전체적으로 어두웠던 영상을 좀 더 밝게 하고 색감과 패턴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도록 수정·보완해 완성도를 높였다.

‘미래를 밝힌다. 부산타워’라는 컨셉트로 펼치는 미디어파사드 구축사업은 부산타워 기둥 부분 곡면에 고해상도 영상프로젝터 맵핑 시스템을 구축하고 공원공간을 무대로 최상의 음향시스템을 배치한다.


아울러 메인 영상 2편(7분·10분)과 계절별 영상 4편(3분) 등 계절별 다양한 부산의 모습을 영상콘텐츠로 구성했다.

부산타워 미디어파사드 운영시간은 일몰시간을 감안해 봄·가을에는 오후 8시·9시·10시, 여름은 오후 8시30분·9시30분·10시30분, 겨울에는 오후 7시·8시·9시 등 매일 3회 상시 공연할 계획이다.


부산타워 전망대와 식음매장을 관리∙운영하고 있는 CJ푸드빌은 미디어 파사드 상시운영을 기념하기 위해 19일부터 5월말까지 미디어파사드 영상을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자신의 SNS에 올리면 전망대이용권 및 빕스버거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부산시설공단 관계자는 “부산타워 미디어파사드 구축과 함께 지난해 부산타워 및 팔각정의 CJ푸드빌 운영을 시작한데 이어 다음달에 용두산공원 부산면세점이 문을 열면 용두산공원은 볼거리·먹거리·쇼핑공간을 모두 갖춘 명실공히 부산의 랜드마크 관광지로서의 명성을 회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