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NC엔터테인먼트가 14일 SM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SM이 FNC애드컬쳐 지분 일부를 매입하고,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한 신주를 합쳐 총 1348만주를 확보함에 따라 최대주주(지분율 31%)로 올라선다. FNC는 810만주를 보유하면서 지분율 18%의 2대주주로 협력 관계를 맺었다.
FNC는 “이번 거래를 통해 현금 유동성을 확보하여 아티스트 라인업 강화 등 기존 핵심사업 분야에 집중하는 한편 신규사업 투자여력 확보로 향후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류열풍을 이끌고 있는 SM와 FNC가 패밀리십을 구축해 다양한 시너지 창출을 모색할 예정”이라며 “FNC애드컬쳐 보유지분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FNC애드컬쳐로서는 양사의 드라마, 예능제작 역량 결집을 통해 막강한 콘텐츠 파워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양사에 소속돼 있는 유재석 강호동 신동엽 등 대표 예능인으로 예능 콘텐츠 제작의 전반적인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FNC애드컬쳐의 경영은 안석준 대표이사가 당분간 이어간다. 안 대표는 FNC애드컬쳐 경영을 맡은 첫 해 5년 만에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했으며, 지니픽쳐스 필름부티크 등 제작사 인수를 통해 콘텐츠 제작사로서 역량을 키워내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8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