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료원, 취약계층 위한 ‘심혈관센터’ 확충사업 준공

Է:2018-03-12 09:48
ϱ
ũ

산시는 13일 오후 3시 부산의료원 대강당 및 로비에서 1층 리모델링과 심혈관센터 확충사업 준공식을 갖는다고 12일 밝혔다.

준공식에는 김기영 경제부시장, 백종헌 부산시의회 의장, 안재권 시의원, 이위준 연제구청장을 비롯해 보건소장 등 지역의료계 주요 인사 등 200여명이 참석 할 예정이다.

이번 1층 리모델링과 심혈관센터 확충사업은 시와 부산의료원이 2016년과 2017년 보건복지부 국고지원 기능특성화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했으며, 총 76억원의 국·시비를 들여 완공했다.

부산의료원은 2001년 연산동에서 현재 자리로 개원해 20년이 가까워져 내부 환경이 다소 어두운 분위기였으나, 이번 리모델링으로 병원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로비는 한층 밝고 깔끔하게 새 단장 했다. 또 진료연계성을 고려해 외래진료과, 응급실 등을 재배치해 환자들의 진료 불편을 최소화 했다.


특히 심혈관센터는 기존에 여러 장소에 분산되어 있는 것을 한 곳에 집중 배치해 1층에 심혈관센터를 확충 개소하고, ‘혈관촬영장치’ 및 ‘이동식 경흉부초음파’ 등 첨단 장비 5종(12억원)을 교체 보강해 심혈관환자들의 골든타임을 사수해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창화 부산의료원장은 “지역주민과 영·유아와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해 신뢰받는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 거듭 태어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부산의료원의 역량과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해서 시설·장비 등의 현대화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는 등 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공공의료 핵심의료기관이 되도록 대폭 지원키로 했다.

부산=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