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의 대 시민 민원서비스가 전국 최고 수준으로 나타났다.
여수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의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26개 기초지자체 중 시 단위 1위를 차지해 국무총리 표창과 인센티브로 1억원의 특별교부세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와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등 302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여수시는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부분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여수시는 이번 평가에서 종합민원실 내부 시민 휴식 공간 마련, 임산부·노약자 우선 전담창구 설치, 폐업신고 접수창구 일원화 등의 시책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시는 앞선 2015년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을 받고, 2016년에는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저출산·고령화 등 사회변화를 민원행정에 반영하는 등 민원제도 개선과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수=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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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민원서비스 전국 최고..226개 지자체 중 시 단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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