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한국수제맥주협회가 6일 협회 첫 공식 맥주인 ‘깻잎 한잔’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수제맥주협회는 수제맥주 활성화와 양조시장 확대를 위해 올해 릴레이 형식으로 공식 수제맥주를 선보일 계획이다. 첫번째 공식 맥주는 ‘깻잎 한잔’으로 총 11개 브루어리가 함께 양조했다. ‘깻잎 한잔’은 맛과 향, 영양 등 맥주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홉 대신 국산 깻잎을 사용했다. 과일향과 약간의 산미를 지닌 맥주 스타일인 ‘세종(Saison)’을 베이스로 만들어졌으며, 깻잎의 알싸한 향과 맛이 맥주에 녹아들어 쌉쌀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낸다.

6.1%의 알콜도수를 지닌 ‘깻잎 한잔’은 오는 9일부터 약 1만잔(260 KEG)만 한정 생산된다. 협회 회원사인 전국 10개 매장(핸드앤몰트, 갈매기브루잉, 고릴라브루잉, 더테이블브루잉, 레비브루잉, 바이젠하우스, 카브루, 크래머리, 플레이그라운드, 화수브루어리, 플래티넘)에서 만날수 있다. 판매가는 8000원이다.
임성빈 한국수제맥주협회 회장은 “한국수제맥주협회는 올해 한국의 고유한 재료를 활용해 한국적 요소를 담은 공식 수제맥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협회는 국내 수제맥주 시장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지 인턴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