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비뉴8번가는 대구 골목투어 2코스인 진골목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복합몰이다.
반월당역과 중앙로역 사이에 위치한 대구 중심 상권으로 대구 최고의 유동인구를 가진 역세권으로 일반 시민뿐 아니라 해외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과 먹거리타운으로 조성돼 있다.
대구 근대화골목투어, 김광석 거리, 서문시장을 연계한 관광코스로 각종 체험, 포토존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지역 문화 발전의 일환으로 대구미술협회와 석재아트타운을 선보여 운영중이다.
중소기업직거래협동조합은 중소기업들의 판로, 마케팅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한 협동조합으로 그동안 대형 유통업체들과의 다양한 판매기획전을 운영하며 기업들의 마케팅교육등에도 힘써 왔다.
대구의 협동조합 활성화에도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에는 대구시장 표창장을 받는 등 꾸준히 지역 사회적경제를 위해 일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오고 있다.
애비뉴8번가의 김승곤 회장과 중소기업직거래협동조합의 최민서 이사장은 지역의 문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이해하고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업체들의 판로, 해외진출등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중소기업직거래협동조합은 중국의료관광협동조합, 온라인셀러협동조합, 방천예술사업단등 지역 협동조합간의 협업을 통한 활성화 전략으로 관광체험 프로그램, 국내·외 온라인 판매, 아트마켓 운영등으로 사회적경제를 통한 관광상품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구=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