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C가 선정한 올림픽 영웅 ‘팀킴’이 목에 건 금메달은?

Է:2018-03-01 15:28
:2018-03-01 15:44
ϱ
ũ
사진='팀킴' SNS캡처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목에 건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 ‘팀 킴(Team Kim)’이 올림픽 내내 금메달을 본따 제작한 ‘금목걸이’를 걸고 경기에 나섰다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팀 킴은 1일 최근 개설한 ‘팀 킴 컬링’ SNS를 통해 평창올림픽 금메달 모양을 본뜬 목걸이 사진을 게시했다. 이날 공개한 목걸이는 실제 평창 올림픽 금메달보다는 크기가 작지만 디자인이 매우 비슷했다. 팀킴은 “우리가 만든, 우리가 만들 금메달”이라며 올림픽 경기 내내 목에 걸고 있었다는 사실을 밝혔다. 이들은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로 ‘우리가 만든’ ‘우리가 만들’ ‘금메달’ ‘올림픽 기간 동안’ ‘항상 걸고 있었던’ ‘열망’이라고 적었다.

사진='팀킴' SNS캡처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1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빛낸 영웅들 중 하나로 팀킴을 선정했다. IOC는 공식 홈페이지에 평창 동계올림픽을 빛낸 스포츠 스타 명단을 발표하면서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5명으로 뭉친 한국의 막강한 여자 컬링 대표팀보다 더 크게 주목받은 스타는 거의 없다”며 “이들이 마늘 주산지인 경북 의성 출신이어서 ‘마늘 소녀’라는 별칭을 얻었다. 이들은 모두 김 씨 성을 지녀 ‘팀킴’으로 불린다”고 소개했다.

안태훈 인턴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