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 일요일인 25일에는 전국에 구름이 많고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대단원의 막을 내립니다. 폐회식이 펼쳐지는 오후 7시~10시 평창올림픽 플라자 기온은 영하 4~영하 2도로로 평년과 비슷할 것이라고 기상청은 내다봤습니다. 체감온도는 영하 9~영하5도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서쪽지방은 차차 맑아지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오늘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다만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 체온유지에 신경써야 합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춘천 –5도 △강릉 –1도 △대전 –2도 △청주 –2도 △대구 2도 △광주 2도 △전주 0도 △부산 5도 △제주 8도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춘천 9도 △강릉 8도 △대전 11도 △청주 9도 △대구 11도 △광주 12도 △전주 10도 △부산 13도 △제주 11도로 예상됩니다.
전국에 구름이 많겠지만 모처럼 미세먼지 없는 하루가 될 전망입니다. 현재 광주를 제외한 전국이 미세먼지 보통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후에도 보통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강원동해안과 일부 충청도, 남부지방은 건조한 날씨가 장기간 지속되어 건조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다른 지역도 메마른 날씨를 보일 것으로 전망돼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정지용 기자 jyjeo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