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천 CEO 위한 ‘책 쓰기 마스터 과정’ 내달 15일 개강

Է:2018-02-20 18:57
:2018-02-20 19:41
ϱ
ũ

‘북코치 전문가’ 봉은희 작가 “글쓰기 이론부터 출판까지 개인코칭 및 첨삭지도”

봉은희 작가

온누리교회 박인숙 권사(70)는 병원과 공원 등에서 다년간 쌓아온 전도 근력을 한 권의 책에 담아냈다.

‘전도여왕의 전도레시피’(두란노) 저서 출간을 통해 ‘전도 솔리셔니스트’라는 브랜드까지 얻게 된 박 권사는 요즘 이어지는 강연요청과 원고 청탁, TV출연 등으로 한층 지경이 넓어졌다.

특히 책과 강연을 통해 구령의 열정을 심어줌으로써, 은퇴한 시니어들을 깨우는 통로 역할을 하고 있다.

‘책 쓰기 학교-마스터’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봉은희 작가 제공

이처럼 개인의 삶에 녹아있는 콘텐츠를 책으로 엮어 세상에 선보이기까지는 북 코칭 교실을 수년 째 이끌며 교육생들의 책 쓰기 ‘산파’ 역할을 해온 봉은희 작가의 수고가 깔려 있다.

“지난 삶의 궤적을 더듬으며 끝까지 글을 완성하기란 결코 쉽지 않은 일임에도, 크리스천 CEO들의 책 쓰기가 꾸준히 호응을 얻고 있어요. 꼭 책을 내지 않더라도 지나온 삶을 써내려가다 보면, 하나님 관점에서 자신의 삶이 해석되는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분노와 상처 대신에 치유와 감사를 회복하기도 하고요.”

봉 작가가 인도하는 ‘책 쓰기 마스터 과정’은 매주 한 차례씩 강의실에 모여 강의를 듣고 개인별 코칭 및 첨삭지도를 통해 각 수강자의 책이 세상에 나오기까지 함께 협력하게 되는 전천후 북코칭 강좌다.

“집필형식, 구성과 전개, 글쓰기의 기술 전수 등을 통해 초보자라도 자기 삶의 이야기를 써내려갈 수 있도록 책(자서전)의 글쓰기 방법을 세부적으로 교육합니다. 출판 트렌드 파악, 읽히는 글을 쓰기 위한 감성훈련, 출판사 접촉, 책 발간, 홍보 등 자신의 브랜드를 살린 한 권의 책이 나오기까지 전 실무과정을 직접 체험하게 되지요.”

이번 봄학기 과정은 오는 3월 15일 첫 강좌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오후 2∼5시)에 열리며, 총 20주(3단계:입문, 심화, 코칭)의 강좌와 1박2일간 종강 워크숍을 통해 독립작가로 활동하는 데 필요한 멘토링을 거친다.

글쓰기 소재를 스스로 발굴하고 스토리텔링 감각을 키워주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교육전문기관 ㈜한국교육센터(kshrd.com)가 주관하고 국민일보가 후원한다.

코칭북 ‘세상은 당신의 이야기를 기다린다’의 저자이기도 한 봉은희 작가는 대학 졸업 후 줄곧 글쓰기 현장에서 살아 왔다.

기자와 작가로 일하는 동안 수많은 책을 기획, 집필했고, 최근 수년간은 지자체와 교육기관 등에서 주관하는 글쓰기와 책 쓰기 강연을 이끌면서 많은 이들이 책을 펴내도록 도운 경험이 있다.

글쓰기와 책 쓰기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김무정 선임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Ŀ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