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재수술, 실패원인에 따른 적절한 수술법이 필요

Է:2018-02-20 14:15
ϱ
ũ

최근 성형외과를 찾는 발걸음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수술로는 눈성형과 코성형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얼굴 중심에 위치한 코는 조금만 달라져도 큰 이미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코성형을 희망하는 이들이 많다.

코성형을 하면 복코, 매부리코, 휜코 등의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고 보다 세련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지만, 섣부른 판단으로 코성형을 진행할 경우 불만족스러운 결과 혹은 부작용을 얻게 되어 코재수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코재수술의 원인은 보형물로 인한 염증이 대표적인데, 심한 경우엔 외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문제를 초래할 수 있어 코재수술을 통해 외관상의 문제와 기능상의 문제를 동시에 개선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모든 수술이 그러하듯 코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까다롭고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의료진 선택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한다.

코재수술은 첫 수술에 비해 까다롭기 때문에 그만큼 수술비용도 고가로 책정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저렴하게 코재수술을 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이들도 많은데, 이러한 경우 또 다시 코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므로 단순히 비용에 국한하여 병원을 선택하지 말고,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를 따져본 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코재수술은 실패의 원인을 파악하여, 개개인에게 적절한 코재수술 방법을 진단해주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부작용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3D-CT 장비를 통한 정밀진단이 가능하고, 개개인의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고려한 맞춤 수술이 가능한 병원에서 코재수술을 받아야 한다.

티엘(TL)성형외과 김지명 원장은 “코재수술은 의료진의 숙련도, 노하우 등에 따라 수술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수술 받아야 한다”며 “부작용을 해결하면서 환자에게 어울리는 코를 찾아줄 수 있는 의료진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고 조언했다.

또, 김 원장은 “코재수술은 첫 수술과는 달리 적절한 시기에 수술을 받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며, “첫 수술 후 피부조직이 아무는 약 6개월 정도가 지난 뒤 코재수술 받는 것을 권장한다” 고 덧붙였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