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KTX 광명역간 도심공항버스 오는 17일부터 논스톱 운행 “인천공항혼잡도해결 가능할까”

Է:2018-01-16 09:25
ϱ
ũ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인천공항~KTX 광명역’ 간 도심공항버스가 오는 17일부터 운행된다고 16일 밝혔다.

상행은 송도국제교 정류소에서 1회 정차하며, 하행은 항공보안법 시행령 제11조에 의거 보안검색이 끝난 위탁수하물을 공항까지 보호조치하기 위하여 Non-Stop으로 운행하게 된다.

인천공항에서 KTX 광명역은 승용차로 40분정도 소요되는 거리(50㎞)이나 한 번에 가는 대중교통이 없어 기존 대중교통을 두세 번 환승하고 도착에 걸리는 시간도 1~2시간 가량 소요돼 시민들이 이용하기가 상당히 불편했다.

새로 개통 예정인 도심공항버스는 인천지역과 KTX 광명역간 접근성을 증대시켜 지역주민들의 광역교통 편의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 늘어나는 인천공항혼잡도 해결을 위한 방편인 도심공항터미널 설치로 지방고객들에게 인천공항 이용편의성을 제공하게 되므로 인천지역의 경제 및 관광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도심공항터미널은 공항이 아닌 도심에서 출국 수속을 밟는 곳이다. 이곳은 탑승 절차, 수화물 위탁, 출국심사 등이 가능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제공하면서 공항터미널의 혼잡을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강환 인천시 교통국장은 “도심공항버스가 마련됨으로써 시민들이 KTX를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방이용객들의 집객효과로 인해 인천지역의 경제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