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아이들 꿈 펼칠 수 있도록 교육 개혁해야”

Է:2017-11-01 21:30
ϱ
ũ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변화에 대처하며 원대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교육을 개혁해야 한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일 오후 과천문화원에서 열린 ‘2017 학부모 소통 간담회’에 참석해 “문명의 전환기를 맞아 과학 기술뿐만 아니라 우리 삶에도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면서 “미래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변화에 대처하며 원대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교육을 개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학교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교민주주의가 필요하다”면서, “학교나 지역의 다양하고 어려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학부모님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과천 지역 초·중·고 학부모 60명이 참석, ‘과천 학부모와 함께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주제로 지역의 교육 현안 및 경기교육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교육감은 한 학부모의 재건축지역 교육환경의 제도적 보호 방안 제안에 “과천의 여러 지역이 동시에 재건축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학습권과 교육환경이 보호되지 못한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과천시와 학교 및 교육지원청이 함께 이 문제를 잘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의놀이 확산에 대한 질문에 이 교육감은 “이제는 정규 수업도 점차 놀이와 활동중심 형태로 변해가고 있다”면서 “자라나는 학생들이 보다 자유로운 환경에서 상상력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도록 혁신교육을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혁신교육의 지속적인 추진을 분명해 했다.

 공교육 정상화 방안에 대해서 이 교육감은 “선생님들이 정규 수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 밖에도 교육내용, 성장과 변화를 위한 평가, 고교 교육의 다양화 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답했다.

 이날 간담회는 참석한 학부모들의 사전 협의를 바탕으로 혁신교육 활성화, 교사 역량 강화 및 교권 확립, 자유학년제, 대학입시제도, 공교육 내실화 방안 등 현안 정책에 대해 진솔한 얘기가 오갔다.

과천=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