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후죽순으로 커져버린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과연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새로운 보금자리를 알차게 채울 수 있을까? 아래 소개될 제품들은 신혼부부의 YOLO를 실현시켜 줄 대표적인 프리미엄 혼수 가전이다.

<지멘스의 식기세척기, SN25N880EU>
부부 간에 다툼은 사소한 것에서 시작된다. 설거지도 그 사소한 것들 중 하나다. 지멘스의 식기세척기, SN25N880EU와 함께라면 식사를 마친 후, 누가 설거지를 할 지 서로 눈치 보는 일은 없을 것이다. SN25N880EU는 프리미엄 가전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8가지에 이르는 세척 프로그램과 5가지의 세척 온도 옵션을 제공한다. VarioSpeed, Half load, IntensiveZone 등 식기의 상태에 따라 달리 적용할 수 있는 세척 프로그램들은 단순히 귀찮은 일을 대신해준다는 의미를 넘어서 가정에 시간적 여유와 평안을 가져다 준다. 이뿐만이 아니다. SN25N880EU는 시간적 여유와 더불어 공간적 여유 또한 고려한 제품이다. 제품 내 삽입되어 있는 3단 바스켓을 이용하면 부피가 큰 와인 잔부터 젓가락까지 다양한 식기들을 동시에 보관할 수 있다. 넉넉하지 않은 주방 크기가 고민이라면 식기 세척, 건조, 보관이 동시에 가능한 SN25N880EU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혼수에는 진정성이 필요하다. ‘손에 물 한 방울 안 묻히게 해줄게’라는 식상한 멘트를 날리기보다는, 식기세척기를 보고 서슴없이 카드를 꺼낼 줄 아는 센스 있는 배우자가 되어야 한다.
<삼성전자의 김치냉장고, RQ57M9291M2>
최근 출시된 삼성전자의 RQ57M9291M2는 ‘지펠 아삭’의 계보를 잇는 김치냉장고이다. 풀 메탈 쿨링 시스템으로 ±0.3℃ 이내의 오차 온도 범위를 가진 RQ57M9291M2는 집밥의 핵심인 김치 맛을 잡기에 최적화 되어있다. 하지만 혼수 예산이 빠듯한 신혼부부의 입장에서 볼 때, 오로지 김치 맛을 위해 일반냉장고 대신 김치냉장고를 선택하는 것은 선뜻 내키지 않는 일이다. 그러나 최근 출시된 김치냉장고들은 일반냉장고 못지 않게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RQ57M9291M2에는 6단계의 김치 보관 기능과 더불어 11가지의 식품 보관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열대 과일, 뿌리 채소와 같은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식재료 특성에 따라 3가지의 냉장보관, 4가지의 냉동보관 그리고 4가지의 생생보관 모드를 적용할 수 있어 보다 오래, 신선하게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다. 식재료 보관은 가정의 평화를 지키는 첫 번째 길이다. 냉장고에 베인 김치 냄새 때문에 신혼의 달콤함이 깨지는 일은 없어야 한다.
<LG전자의 드럼 세탁기, F12WHS>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릴 법한 F12WHS는 LG전자의 시그니처 라인으로 나온 제품이다. ‘가전, 작품이 되다’라는 타이틀처럼 F12WHS에서 가장 부각되는 부분은 디자인과 소재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외관과 화이트 법랑 코팅 그리고 블랙 강화유리 도어는 자신이 프리미엄 가전임을 강하게 어필하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F12WHS의 진가는 바로 드럼 안에 있다. 회전 속도를 조절해주는 진동 감지 센서, 옷감 무게의 균형을 잡아주는 듀얼 볼 밸런서 그리고 진동과 충격을 완화해주는 각종 부가 장치들은 마치 승차감 좋은 차를 연상시킨다. 낮에도, 밤에도 신혼부부에게 필요한 것은 분위기다. 눈치 없이 돌아가는 세탁기의 소리가 분위기를 망치는 일은 없어야 한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