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기업 NHN고도가 한글날을 기념해, 무료 폰트인 ‘고도마음체’를 출시한다고10일 밝혔다.
‘고도마음체’ 는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이고 다양한 분야의 창업자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된 무료폰트로 저작권에 구애 받지 않고 개인과 기업 누구라도 사용목적에 관계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새롭게 출시된 ‘고도마음체’ 는 붓펜으로 쓴 캘리그라피 손글씨의 특징을 그대로 살려 제작한 폰트이다.
유연한 곡선의 흐름이 각 글자의 형태에 반영되어 있어, 시각적 안정감이 높고 손글씨 특유의 자유롭고 부드러운 감성이 담겨 있다.
뿐만 아니라 ‘고도마음체’는 읽기 좋고 쓰기 좋은 서체의 본질을 충실히 지키기 위해 속공간 및 자소의 균형을 조정하는 시각보정 과정을 거쳐 가독성을 높였다.
이번 무료폰트 출시에 대해 NHN고도의 채유리 디자인 팀장은 “고도마음체는 동반성장이라는 기업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NHN고도가 고도체, 고도라운디드체에 이어 세 번째로 출시한 무료 폰트” 라며 “많은 창업자들이 고도마음체를 이용해 폰트에 대한 저작권 걱정 없이 창업에 집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NHN고도는 ‘고도마음체’ 출시를 기념해 로고디자인 3종과 배너디자인 2종으로 구성된 디자인 템플릿을 무상으로 배포한다.
‘고도마음체’와 디자인 템플릿은 NHN고도 디자인센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