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자 가족의 탄생’, 스타 배우자들의 놀라운 스펙

Է:2017-09-30 16:36
ϱ
ũ
최근 몇년 새 예능프로그램에서 스타들의 가족을 보는 것은 매우 익숙한 일이 됐다. 

초기에는 ‘아빠 어디가’ ‘슈퍼맨이 돌아왔다’ ‘오!마이베이비’등 스타들의 자녀가 주로 방송에 나왔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동상이몽2’ ‘싱글와이프’ 등 스타의 일반인 배우자들이 큰 비중을 다루는 방송들이 생기면서 연예인들의 능력있는 배우자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 박명수 - 한수민 (피부과 의사)
개그맨 박명수의 배우자 한수민은 MBC ‘무한도전’에 짧게 출연한 이후 높은 스펙과 동안미모, 재치있는 입담으로 화제를 모았다. 현재에는 SBS ‘싱글와이프’에 출연하고 있다. 현재 마포구에 있는 피부과를 운영중인 한수민은 고려대 의과대학 졸업 후 서울 삼성병원 수련의를 거쳤다. 미국 의사 자격증(ECFMG)를 취득하고 미국 존스홉킨스 병원 레지던트에도 합격한 이력이 있으나 박명수와의 이별을 피하기 위해 미국행을 포기했다는 것이 밝혀져 많은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 고지용 - 허양임 (가정의학과 교수)
젝스키스의 멤버 고지용의 배우자 허양임은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다. 2005년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에서 만성질환, 비만 치료 등 진료와 연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과거 KBS2 ‘비타민’ 등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서 의학 정보를 알려줘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오히려 고지용보다 더 방송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던 것이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고지용과 그의 아들 승재가 방송에 출연하면서 허양임의 고스펙도 다시 이슈가 됐었다. 


◆ 송일국 - 정승연 (판사)
배우 송일국의 배우자이자 국민 조카 삼둥이(송대한, 송민국, 송만세)의 엄마인 정승연은 인천지방법원에서 판사로 근무하고 있다. 서울대 법과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사법연수원에서도 인재로 유명했다고 한다. 33살에 부산지법 판사로 임용된 법조계 엘리트다. 한국어, 일본얼,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5개국어가 능통하다고 알려져 있다. 


◆ 문소리 - 장준환(영화감독)
배우 문소리의 배우자인 장준환은 유명한 영화감독이다. 장준환은 신하균 주연의 ‘지구를 지켜라!’로 2003년 데뷔 이후 ‘천재’라는 명예로운 별명을 얻었었다. 최근 문소리의 감독 데뷔작인 ‘여배우는 오늘도’에도 직접 출연했다. 현재 1987년 민주화 항쟁의 기폭제가 된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다룬 영화 ‘1987(가제)’를 준비하고 있다.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등 강력한 티켓파워를 지닌 배우들이 주연으로 참여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전지현 - 최준혁 (회사원)
배우 전지현의 배우자 최준혁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계 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에서 근무하고 있다. 전지현과는 초등학교 동창이자 소꿉친구사이였다고 한다. 최준혁은 무엇보다 장동건을 닮은 잘생긴 외모와 집안의 재력으로 화제를 모았다. 세계적인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이 외할머니라고 한다. 어머니 역시 유명 패션 디자이너인 이정우 씨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버지 최곤은 알파에셋 자산운용 최대 주주에 국제강재, 쓰리에스테크놀로지 회사를 갖고 있는 재벌이다.


◆ 김윤아 - 김형규 (치과의사)
가수 자우림의 여자 보컬 김윤아의 배우자 김형규는 지난 1995년 대한민국 1세대 VJ로 데뷔한 방송인 출신이다. 당시 VJ로 활동하며 뛰어난 언변과 잘생긴 외모로 높은 인기를 얻었었다. 특히 김형규는 VJ활동과 동시에 학업을 이어가 서울대학교 치의예과를 졸업, ‘서울대 치의예과 출신 방송인’ ‘원조 엄친아’로 유명세를 탔다. 현재는 강남에 한 치과의 원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민다솜 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