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메디병원, 외국인 대상 ‘웰컴 투 미즈메디’ 행사 개최

Է:2017-09-29 10:00
ϱ
ũ


미즈메디병원은 질병 치료를 위해 국내에 체류 중인 외국인 환자들을 초청, 28일 서울 남산 한옥마을 윤씨가옥에서 ‘웰컴 투 미즈메디(Welcome To MizMedi)’ 행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사진).

미즈메디병원은 지난 6월부터 진료를 위해 방문한 외국인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달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웰컴 투 미즈메디 행사를개최하고 있다. 질병 치료를 위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환자들과 그 가족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서다.

‘웰컴 투 미즈메디’ 프로그램은 병원을 찾은 외국인 환자들이 몸은 물론 마음까지 건강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미즈메디병원측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행사는 남산 한옥마을 윤씨 가옥에서 우리나라 전통의상인 한복 입기와 다도다례 체험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러시아의 나탈리아씨는 “미즈메디병원 임직원들의 진료와 친절함에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환자들을 위해 이런 행사까지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면서 

“한국의 전통의상인 한복 입기와 다도다례 체험은 잊지 못할 것 같다. 음식과 선물까지 챙겨주셔서 병원생활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기수 의학전문기자 ksle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