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A한국소비자평가는 오늘 스마일디자인치과병원이 2017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으로 인증됐다고 발표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실시하는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는 병원으로 조사원이 5일간 파견되어 환자의 만족도 평가를 1:1로 조사하고 평가결과서를 병원에 제공한다. 병원은 환자의 평가와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얻어 자가진단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다.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의사의 과잉진료 여부 ▲치료의 진행 만족도 ▲비용의 적정성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문항을 평가하였으며 특히 스마일디자인치과병원은 환자들에게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얻었다.
병원을 이용했던 환자가 직접 평가하여 평가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높은 본 평가는 총 평점에 따라 1등급에서 5등급으로 분류되며 오직 1등급만을 인증 발표한다.
스마일디자인치과병원 최문기 병원장은 “내원해주신 환자분들께서 직접 평가해 주셨기 때문에 더욱 뜻 깊고 감사하다. 우리 스마일디자인치과병원의 비전은 ‘정직한 진료로 신뢰받는 치과전문병원’ 이다” 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환자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스마일디자인치과병원은 치과교정과, 구강외과, 치과보철과, 치과보존과, 소아치과, 통합진료과를 운영하고 있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 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하고 서술한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특히, 소비자의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와 ‘안전할 권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