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는 주로 시니어층에 집중돼 있던 일본인 제주 관광객의 방문층 확대를 위해 일본 현지에서 대대적인 제주관광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18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한국관광의 밤 행사에 참가, 일본여행업협회(JATA) 및 전국여행업협회(ANTA) 소속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평창올림픽과 연계한 제주상품 개발을 추진했다.
한국관광의 밤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 사장, 주일본국 대한민국 경제공사, 일본여행업협회(JATA) 회장, 전국 여행업협회(ANTA) 회장 등이 참석했다.
공사는 이어 19일에도 주일본대한민국대사관 주최로 열리는 수학여행 상담회에 참가, 올림픽 관전을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인 관광객 및 수학여행단 유치활동에 나섰다.
수학여행 상담회에는 일본 주요 여행사 수학여행 기획담당 20여명이 참가했다.
공사는 이들을 대상으로 제주의 문화·자연·체험거리·먹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한편 제주의 숙박 및 교통인프라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공사는 또 신규 고객층 확대를 위해 전국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대학생협)와 공동으로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 대학교 내에서 제주관광 설명회를 개최하고 생활협동조합 여행카운터에서 제주관광상품도 판매한다.
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는 대학생·대학원생·교직원 등이 생활문화의 향상을 목적으로 협력하고 있는 단체로, 대학 내 물품에 대한 가격할인·식당 운영·진로상담·학생 공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사는 이밖에 대형 상업시설 내 미용·의류업계 종사자 등 평일 휴무가 많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평일 스케줄 상품구성 및 선착순 무료 호텔 업그레이드, 종사자 한정 할인이벤트, 미용사 구독잡지 내 제주관광상품 동봉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신규 고객층 개척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프로모션이 제주관광 시장에 새로운 도전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방문층을 유도해 일본인 제주 관광시장의 회복을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주미령 기자 lalijo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제주관광공사, 신규 고객층 확보로 일본 관광시장 회복 노린다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