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드트로닉이 전세계 의료기기 이식환자가 참여하는 마라톤 대회인 ‘2017 글로벌 챔피언스(Global Champions)’에 참가할 한국인 이식환자들을 찾고 있다.
메드트로닉의 글로벌 챔피언스는 의료기술 및 솔루션의 혜택으로 건강한 삶을 되찾고, 활발한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환자들을 독려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메드트로닉은 비영리 단체 ‘트윈 시티즈 인 모션(Twin Cities In Motion)’과 손잡고 이번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신청자 중 최종 20명을 선발, ‘2017 글로벌 챔피언스’ 프로그램 참가를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참가자와 마라톤 파트너들은 메드트로닉 트윈 시티 마라톤(풀코스 42.195㎞) 또는 메드트로닉 10마일 마라톤(약 16㎞)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이들은 대회에 필요한 비용, 항공 및 숙박 서비스 일체를 메드트로닉으로부터 지원받게 되며, VIP 이벤트에도 초대될 예정이다.
의료기기 제조사와 상관없이 심장질환, 뇌졸중, 당뇨병, 암, 만성통증, 척추 또는 신경질환, 비만, 소화기질환, 비뇨기질환등의 치료를 위해 의료기기를 몸속에 이식했거나 시술을 받은 환자라면 누구나 이대회에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다만 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여행 및 마라톤 가능 여부 등에 대해 먼저 의료진과 상담해야 한다.
메드트로닉 트윈 시티 마라톤 대회는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1일 사이에 개최된다. 참가 지원자는 5월 12일까지 메드트로닉 홈페이지(medtronic.com/globalchampions)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기수 의학전문기자 ksle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