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헬스장이나 야외운동 대신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헬스장에 투자할 돈과 시간 대신 집을 선택했다는 이른바 ‘홈트족’들은 다양한 홈트레이닝 기구를 구비하며 운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
헬스기구 전문 업체들도 다양한 홈트레이닝 기구를 출시하며 ‘홈트족’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홈피트니스 브랜드 렉스파도 신제품 ‘매직홈핏’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매직홈핏은 헬스장을 미니멀하게 옮겨놓은 전신 근력 운동기구로 푸쉬업, 수평 스트레칭, 싯업, 스텝퍼, 거꾸리 등의 다양한 운동을 기구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4 코어 스프링을 하나씩 빼면 운동 강도가 더욱 강해지고, 발명특허 구조의 코어 밴드로 다양한 밴딩 운동을 할 수 있다. 또 6개의 롤러를 배치해 좀 더 안정적인 윗몸 일으키기나 레그레이즈도 가능해 개인의 상태에 따라 운동 종류와 강도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
SNS를 타고 확산되는 EMS 트레이닝 열풍에, 렉스파의 홈트레이닝 운동기구 중 ‘알파식스팩’도 인기몰이 중이다. EMS란 인체에 무해한 저주파가 고속으로 근육에 자극을 주는 것으로, 알파식스팩은 하루 20분 운동으로 6시간 운동 효과를 얻는다는 ‘EMS 트레이닝’이 가능하다.
렉스파 관계자는 “건강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위해서 운동을 원한다면 꾸준한 홈트레이닝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며 “매직홈핏은 기구 하나만으로도 20여가지의 운동이 가능해 가성비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에게 운동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기구”라고 전했다.
한편, 헬스기구 전문 브랜드 렉스파는 신제품 매직홈핏을 비롯해 진동 운동기 알파슬리머, 알파식스팩, 승마기구 알파라이더, 치닝디핑 등 다양한 헬스 기구 및 폼롤러, 짐볼, 덤벨 등 홈피트니스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신제품 매직홈핏은 현재 한국, 중국, 대만 실용신안 특허 출원 중인 제품으로 4월 중 전국 롯데마트와 전자랜드를 통해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