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인 ㈜엔터랩 (대표 김보언)이 최근 한국할랄산업진흥원(원장 김재흥)과 글로벌 할랄 산업 발전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엔터랩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할랄 시장 진출 지원과 국내외 마케팅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또한 할랄 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및 노하우, 인적 자원의 교류, 국내외 공동 사업 추진과 공동 행사 개최 등에 있어서 협력 할 계획이다.
할랄 시장은 중국에 이어 18억명 규모의 거대 소비 시장으로 할랄 전체 시장 규모는 약 2조달러 (한화 2295조원)에 달한다. 또한, 할랄은 최근 들어 식품을 넘어 의약품, 화장품, 식당, 금융, 관광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에 있다. '할랄(Halal)'이란 '이슬람교도인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을 총칭하며 아랍어로 ‘허용된 것, 허용할 수 있는'을 뜻한다.
김보언 ㈜엔터랩 대표는 “할랄 시장은 경쟁 가치가 있는 시장으로 세계 주요 국가나 글로벌 기업들은 이미 산업 육성 및 활성화에 집중하고 있다. 한국도 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 경쟁력 있는 분야가 많다”며 “한국할랄진흥원과 ㈜엔터랩은 K-halal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많은 국내 기업들의 시장 진출, 특히 국내 중소기업들의 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한국할랄산업진흥원은 할랄 산업 발전 촉진을 위해 무슬림 국가별 할랄 동향, 할랄 시장 주요 정보 및 시장 전망 등 다양한 정보를 중소기업들에게 전달하고 할랄 관련 교육 및 연구, 제품의 수출 및 판매 지원, 해외 기업과의 비즈 매칭 등 실질적인 촉진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할랄 화장품 시장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어, 최근에는 할랄 화장품 시장 동향과 전망을 통해 관련 컨퍼런스, 박람회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햔편, ㈜엔터랩은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컴퍼니를 모토로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스페셜리스트 그룹이다. 사업범위는 국내외 마케팅 전략 솔루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테크니컬 솔루션 사업이며 부설로 문화, 관광 컨텐츠 연구 개발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