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이해교육드라마 ‘비바앙상블’ 화면해설방송 보셨나요

Է:2017-04-19 23:23
ϱ
ũ
'제36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20일낮 12시 50분 KBS2TV를 통해 방송되는 아홉 번째 작품 ‘비바 앙상블’이 올해부터 KBS 3라디오를 통해 동시 방송된다.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비바 앙상블’은 이기적인 천재 지휘자 ‘서기찬’이 발달장애 청소년으로 구성된 ‘비바 앙상블’을 지휘하며 악단 구성원들과 교감을 통해 장애를 이해하게 되고 단원들과 멋진 공연을 이뤄내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음악을 소재로 한 이 방송은 정태우, 바로(B1A4), 윤하(가수겸 배우), 정선경, 홍경인, 한은서, 비니(오마이걸), 백승도, 개그맨 김재욱과 치과의사 겸 VJ 김형규가 출연했다.

화면해설방송은 소리 없이 화면으로만 진행되는 부분의 행동과 배경, 표정과 몸짓, 자막과 그래픽 같은 내용 등을 시각적으로 설명해 시각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영상물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3라디오에서는 KBS TV의 드라마와 영화 등을 10여년전부터 꾸준히 방송해왔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에서는 이번 동시방송을 계기로 시각장애인 등 문화소외계층에게 다양한 드라마를 제공하고, 학교현장에서도 라디오를 통한 방송 청취로 학생들이 시각장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