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경선 ‘대학생 불법동원’ 의혹… 선관위 “조사중”

Է:2017-04-11 17:36
ϱ
ũ
국민의당 광주·전남 국민참여 경선에 전북지역 대학생들이 불법적으로 동원됐다는 의혹이 불거지자 선거관리위원회가 진상파악에 나섰다.

광주시선관위는 지난 3월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국민의당 대선후보 광주·전남지역 경선에 전북지역 대학생들이 동원됐다는 의혹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선관위는 이날 행사에 버스 대절과 경비부담, 동원한 인물이 누구인지 등을 확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선 당일 전북지역 한 대학교 학생 수백명이 버스 여러 대에 나눠 타고 광주까지 이동해 경선에 참여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과정에서 일부 학생들은 경선에 참여하고 싶지 않았지만 강요에 의해 참여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광주시선관위 관계자는 “특정 대학 학생 동원과 관련해서 조사중이다”며 “아직은 알려줄 내용이 없다”고 밝혔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국민의당과 안철수 후보는 차떼기 동원, 불법 경선의 실체를 밝혀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전북도당은 “언론보도를 통해 국민의당이 전북지역 대학생 수백명을 광주까지 관광버스로 실어 나른 게 확인됐다. 또 일부 대학생들은 강요에 의해 투표에 참여했다고 진술했다는 등 경선 불법 동원 사실이 구체적으로 드러나고 있다”며 “국민의당과 안철수 후보는 ‘차떼기 동원 불법 경선’ 사실을 국민들 앞에 밝혀야 하고 백배 사죄하며 철저히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전북도당은 “검찰은 전북지역 렌터카 업체가 왜 광주까지 학생들을 싣고 갔는지, 누가 학생들을 강제로 투표하게 했는지 명확하게 규명해 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전주=김용권 기자 yg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