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5일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우수상품 품평상담회’ 개최

Է:2017-04-05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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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가 5일 여수시 엑스포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우수 농수축산 식품 발굴 및 국내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한 ‘우수상품 품평․상담회’를 열었다.

전남센터와 전남농업6차산업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 이번 품평․상담회에는 우기종 전남도 정무부지사, 정호민 GS리테일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 추천 및 전남센터를 통해 사전 접수된 65개 기업이 참가해 160여 농수축산 식품을 선보였다.

행사에서 GS리테일, GS홈쇼핑, CJ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백화점 등 유통사별 상품기획자(MD) 25명은 상품에 대한 평가와 함께 생산, 품질, 위생 등 전반적 사항을 컨설팅했다. 또 법률·특허·금융·유통 등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상담해주는 원스톱 서비스도 제공했다.

품평·상담회에서 선정된 우수 기업에 대해선 추후 각 유통사별 내부 기준에 따라 현장점검 및 세부 평가를 실시한다. 평가 결과 최종 입점 대상 업체로 선정되면 GS리테일, GS홈쇼핑, 롯데백화점, CJ오쇼핑, NS홈쇼핑, 공영홈쇼핑 등의 TV채널 및 인터넷 쇼핑몰 등 입점을 통해 상품 판매를 지원받게 된다.

정영준 센터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품평·상담회를 개최해 전남지역 우수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 개척을 돕는 등 창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 토대를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5년 6월 개소 이후 지금까지 우수 상품 품평·상담회, 찾아가는 품평·상담회, 전국혁신센터 공동소싱박람회 등 판로 지원 행사를 통해 GS리테일 32개 160억, GS홈쇼핑 66개 115억 총 98개 275억 매출 성과를 냈다. 실제로 해남고구마식품의 반시꿀고구마, ㈜아라움의 후라이드 한치, ㈜강순의 명가의 김치세트 등은 GS 유통사에 입점해 단일 매출로 약 40억원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여수=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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