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바른치과, 환자가 직접 평가한 2017 의료소비자만족도 1등급 인증

Է:2017-04-04 14:45
ϱ
ũ
사진=양지바른치과 이치중 대표원장

KCA한국소비자평가는 4일 양지바른치과의원이 2017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으로 인증됐다고 발표했다.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의사의 과잉진료 여부 ▲치료의 진행 만족도 ▲비용의 적정성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문항을 평가하였으며 특히 양지바른치과의원은 환자들에게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얻었다.

양지바른치과의원은 환자들로부터 평점 96.41점의 높은 점수로 1등급을 인정받았다. 병원을 이용했던 환자가 직접 평가하여 평가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높은 본 평가는 총 평점에 따라 1등급에서 5등급으로 분류되며 오직 1등급만을 인증 발표한다.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실시하는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는 병원으로 조사원이 5일간 파견되어 환자의 만족도 평가를 1:1로 조사하고 평가결과서를 병원에 제공한다. 병원은 환자의 평가와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얻어 자가진단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양지바른치과의원 이치중 대표원장은 “병원에 내원 오신 환자분들이 직접 좋은 평가해 주셔서 대단히 기쁘고 감사하다. 앞으로 더욱 더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지바른치과의원은 환자들을 위해 잇몸건강 관리프로그램에 더불어 3D투시임플란트, 인비절라인, 라미네이트3.0 사랑니 발치 등의 예방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 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하고 서술한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특히, 소비자의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선택할 권리’와 ‘안전할 권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