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신작로, 시민들을 위한 축제 ‘신작로 페스티벌’ 진행

Է:2017-03-29 12:22
ϱ
ũ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24일까지 열린 '신작로 특화거리 청년 맛집 창업 공모전' 1차 서류 심사에 총 130여개팀이 접수하여 공모 접수가 성황리에 마감됐다. 다양한 아이템과 열정이 돋보이는 지원자들이 많아 2차 심사인 '요리 경연 대회'가 기대되고 있다. 1차 서류 심사에서 총 20개팀을 선별해 2차 요리 경연 대회, 3차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10개팀의 당선작을 가릴 예정이다.

2차 요리 경연 대회와 함께 열리는 '2017 신작로 페스티벌'은 오는 4월 8일(토) 오전 11시부터 세종비즈니스센터(세종시 가름로 232)에서 세종 시민을 위한 젊음과 활력이 넘치는 행사로 실시된다. 주관은 세종비즈니스센터의 '세종시민개발㈜'와 '세종 신작로 사업 추진 위원회'이다.

`신(辛)작로 페스티벌`에서는 청년 창업 요리 경연 대회, 요리 대회 시식 행사, 연예인 팬 사인회 및 사진 촬영, 플리마켓(더스팩), 트로트 가수 홍진영 축하 공연 및 퍼포먼스, 세종 시민이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 댄스팀 등 다양한 축제 행사가 펼쳐진다. 참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이벤트 및 경품 추첨 행사를 실시해, 세종 시민과 함께 하는 축제 한 마당으로 흥을 돋울 계획이다.

플리마켓에 참여하는 더스팩은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 접목을 통해 차별화된 팝업 개최를 추진하고 있으며, 공익성을 우선시하는 다양한 방안을 통해 셀러들의 가치 있는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더스팩은 이날 플리마켓을 통해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세종시의 지역 사회를 위해 기부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사업 추진 위원회 홍성철 위원장은 "앞으로 해당 행사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장하여, 세종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단독] 朴 “뇌물 받으려고 대통령 된 줄 아느냐” 조사 받다 흥분해 탈진
▶검찰 “박 전 대통령, 전혀 반성하지 않고 있다”
▶"버스에 깔린 청년 구하자!" 시민들 힘 합쳐 구조 [영상]
▶'BBK 실소유주는 이명박' 폭로 김경준, 오늘 만기출소
▶욕먹고 맞고 잘리고… ‘동네북’된 경비원
▶호남 경선서 2등한 안희정이 SNS에 올린 글 보니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된다면 첫 식사는?… 구치소 생활 엿보기
▶"국민께 사죄 안 하면 비리 폭로한다" 국정농단 예언한 박관천의 경고
▶마티즈 탄 미모의 BJ, 운전 도중 생방송하다 즉사

콘텐츠팀 이세연 lovok@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