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정책실명제’ 운영…김성제 시장 “시민 신뢰 받는 의왕시 만들겠다”

Է:2017-03-22 23:26
ϱ
ũ

경기도 의왕시가 시정에 대한 시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정책실명제를 운영하기로 했다.


 의왕시는 이를 위해 부서별로 추진하는 주요 정책 중에서 중점관리 대상을 선정해 홈페이지 ‘정책실명제’에 게시한 뒤 그 진행 내용과 관리상황을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홈페이지에는 정책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이 계속 관리되고 사업완료 후에는 사업관리 이력서가 다시 공개된다.

 시에 따르면 정책실명제는 정책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 실명과 의견을 생생하게 남기고, 이를 시민에게 공개해 공직자의 책임의식을 높이고 정책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정책실명제 대상 사업은 주요 시정사업을 비롯해 총 사업비 10억원 이상이 투입되는 사업, 대규모 행사성 사업, 5000만원 이상의 연구용역, 자치법규 제·개정 사항, 시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주요 현안 등이다.

 시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9명의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5월쯤 이들 사업 중 20건 이상을 중점관리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김성제 시장은 “시민 관심이 큰 주요 사업을 정책실명제 대상으로 선정하고, 시민들에게 사업 과정과 이에 관여하는 공무원의 이름과 의견을 투명하게 공개해 시민의 신뢰를 받는 의왕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의왕=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