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장신대 간호학과, ‘글로벌 소녀정신건강’ 특강 실시

Է:2017-03-16 14:05
ϱ
ũ

3월 15일, 미국 인디애나주립대 정신간호학과 교수 초청


한일장신대(총장 구춘서) 간호학과(학과장 소성섭)는 재학생들의 글로벌 리더역량 강화를 위해 외국 대학교수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이 특강은 15일 오후 봉사교육관 중부홀에서 간호학과 전 재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미국 인디애나주립대 간호학과 르네 바우어(Renee Bauer) 교수를 초청해 진행됐다.

‘글로벌 소녀정신건강’을 주제로 한 이번 특강에서 바우어 교수는 25년간 13~22세 소녀들의 정신건강 연구사례 및 경험 등에 대해 소개하고 “미국에서 정신건강은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이자 관심사”라며 미국의 글로벌 소녀정신건강 증진프로그램을 설명했다. 또 바우어 교수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일을 좋아하는 간호사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미국 간호사의 처우, 간호학과 학생들의 졸업후 진로 및 취업, 실습병원에서의 학생 간호사의 역할, 병동에서의 1인당 환자수 등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해 답변하기도 했다.


소성섭 학과장은 “이번 특강은 개발도상국 소녀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건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우리대학 간호학과의 교육과정 향상과 재학생들이 글로벌 전문간호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Ŀ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