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현충원 父 묘소 참배 한때 검토”

Է:2017-03-13 07:55
ϱ
ũ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 12일 서울 삼성동 사저 앞에서 전직 청와대 참모 및 친박계 의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김지훈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청와대를 떠나 서울 삼성동 사저로 돌아가면서 부친 박정희 전 대통령의 동작동 현충원 묘소 참배를 한때 검토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채널 YTN은 13일 “청와대 경호실이 박 전 대통령의 사저 복귀 하루 전 이동 경로를 비밀리에 살폈다”고 보도했다. 박 전 대통령은 사저 이동을 앞두고 동작동 현충원에 들러 부친 묘소 참배 방안을 검토한 것으로 전해졌다.

 방송은 “청와대 경호실 관계자들이 실제로 하루 전 현충원을 방문해 경호상의 문제점을 살폈다”며 “시간 여유가 없고 정치적 오해를 살 수 있다는 판단으로 박 전 대통령의 사저 직행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 12일 오후 7시쯤 청와대 녹지원에서 비서실, 경호실 직원 500여명과 작별인사를 나누고 떠났다. 오후 7시30분쯤 삼성동 사저에 도착했다. 대통령 취임 1476일 만에 사저로 돌아갔다.

 헌법재판소는 지난 10일 박 전 대통령의 파면을 결정했다. 박 전 대통령은 청와대를 비울 때까지 이틀을 소요했다.

▶[허윤 변호사의 모르면 당하는 法] 부동산 임대차 계약을 할 때 꼭 확인할 사항
▶[포착] '환한 미소' 이정미 권한대행 11시 퇴임식… "고생하셨습니다"
▶"페이 쎄게 줘야 할 거 아냐" 친박집회서 포착된 '일당 푸념' (영상)
▶"朴 퇴거 모습, 소름이 끼친다"… 야권 일제히 비판
▶박근혜 만면에 미소 띤 채 '집으로'…비극적 귀가의 재구성
▶[포착] 충혈된 눈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과 동행한 윤전추 행정관
▶“노무현 대통령 서거, 계산된 거지” 손혜원 말실수로 홍보부본부장 사퇴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