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는 서울형 도시재생 정보를 한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서울도시재생포털 ‘우리.서울’(uri.seoul.go.kr)'을 3주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16일 정식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서울도시재생포털(우리 서울)’은 도시재생 소식뿐만 아니라 13개 서울시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의 추진현황 및 성과,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등 서울형 도시재생 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다.
도시재생과 관련한 각종 연구 자료와 법률, 간행물, 보고서 등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화했다.
‘서울형 도시재생이란’ 메뉴에서는 서울형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소개한다. ‘사업 바로알기’에서는 13개 활성화지역의 유형과 사업진행현황, 희망지·후보지.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소개한다.
‘아카이브’에서는 도시재생 소식지, 정책자료, 카드뉴스, 도시재생 통계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시민참여’에서는 도시재생 강좌, 주민공모사업, 마을생산품 등을 소개한다.
서울도시재생포털은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IT 기기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접근할 수 있다. 회원가입 없이 아이핀 인증 또는 네이버 아이디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서울도시재생포털 오픈을 기념해 30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홈페이지 방문한 후 이벤트 게시란에 ‘서울형 도시재생’에 바라는 덕담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커피 모바일 쿠폰을제공한다.
진희선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서울도시재생포털(우리.서울)은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의 의견과 전문가의 제안을 수렴하는 소통과 융합의 장”이라며 “함께하는 서울형 도시재생을 만들어 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라동철 선임기자 rdchul@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