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난동남, 기고만장했던 모습 어디로… 꽁꽁 감추고 경찰 출석

Է:2016-12-26 10:35
ϱ
ũ

베트남발 인천행 대한항공 기내 난동 부렸던 30대 남성 “마약 안 했다”

‘안경에 습기가…’ 베트남발 인천행 대한항공 기내에서 난동을 부린 30대 남성이 26일 인천국제공항경찰대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베트남발 인천행 대한항공 기내에서 난동을 부린 30대 남성이 26일 인천국제공항경찰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위협적인 표정으로 다른 승객과 승무원에게 폭력을 휘둘렀던 난동 당시와 다르게 경찰로 출석하면서 모자 마스크 안경으로 얼굴을 가렸다.

 이 남성은 서울의 중소 무역업체에 근무 중으로, 이 회사 대표의 아들로 알려린 A씨(34)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A씨는 지난 20일 오후 2시40분 베트남 하노이공항을 출발해 오후 6시35분쯤 인천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던 대한항공 KE480편 비즈니스석에서 양주를 마신 뒤 술에 취해 손바닥으로 승객 B씨를 때리고, 말리던 여승무원 2명 및 정비사의 얼굴을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승무원들은 다른 승객들의 도움을 받아 A씨를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로 기내에서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인천공항경찰대가 A씨의 신병을 인계했다.

 A씨의 난동은 이 비행기에 탑승했던 미국 팝스타 리차드 막스(53)가 “술에 취한 한국인 남성이 기내에서 4시간 동안 난동을 부렀다”고 페이스북에 알리면서 전 세계로 전해졌다.

A씨의 난동 당시 기내 촬영 영상 화면촬영

 경찰은 기내에서 촬영된 동영상과 승무원들의 촬영 영상 등을 확보해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 또 A씨에 대한 마약 투약 등의 조사를 병행할 방침이다.

 A씨는 경찰로 출석하면서 “당시의 상황이 기억나지 않는다. 마약을 (투약)한 적은 없지만 조사에 응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