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판때랑 다르네' 최순실 특검 조사… 고개 숙인 '비선실세'

Է:2016-12-24 14:43
:2016-12-24 17:27
ϱ
ũ
박근혜 대통령과 공모해 국정을 농단한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된 '비선실세' 최순실 씨가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대치동 특별검사사무실로 공개소환되고 있다. 뉴시스

박근혜 정부 비선실세 최순실(60·구속기소)씨가 박영수 특별검사팀에 소환돼 조사를 받고있다.

최씨는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 오후 1시 51분께 서울 대치동 특검 사무실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흰색 수의에 흰색 마스크를 낀 최씨는 고개를 푹 숙인 채 차량에서 내려 곧장 17층 조사실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탔다.

그는 '박 대통령 탄핵심판 중인데 어떻게 생각하나', '정유라씨 체포영장 발부됐는데 소식 들었나', '혐의 부인하는 입장으로 바꾼 이유가 무엇인가' 등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았다.

최씨는 박근혜 정부 비선 실세로 문화·체육계 전반에 걸쳐 각종 이권을 챙기고 정부 인사에 개입하는 등 국정을 농단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검팀은 이날 최씨를 상대로 앞선 검찰 진술 내용을 재확인하고 특검이 수사 중인 추가 혐의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다.

사진=뉴시스

최씨는 지난 10일 열린 첫 재판에서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 최씨는 법정에서 "이제 정확한 사실을 밝혀야할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특검팀은 출범 이후 첫 공개 소환자로 최씨와 김종(55·구속기소) 전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을 택했다. 김 전 차관은 이날 오전 10시께부터 조사를 받고 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최순실 국정농단과 관련해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이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수사를 개시를 선언한 지 사흘 만인 24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치동 특검 사무실로 공개소환되고 있다. 뉴시스

정지용 기자 jyjeo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