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자유학기제 공감교육 2017년용 책자 배포”

Է:2016-12-19 23:16
:2016-12-19 23:17
ϱ
ũ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와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김용구)는 ‘자유학기제·창의공감 교육을 위한 2017학년도 교육프로그램 소개’책자를 발행해 인천시교육청을 비롯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에 배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배포하는 책자에는 올해 전면 시행하고 있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수업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특히 초등학교에서도 창의공감 교육 및 다양한 진로체험 교육이 가능하도록 남구 관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이 참여해 만든 교육, 문화예술, 공예, 식품음료 등 4개 분야 70여개의 특화된 프로그램이 실려 있다.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해 12월에 2016학년도 교육프로그램 가이드북을 배포한바 있다.

 센터는 지난해 남구 관내 8개 자유학기제 시범운영 중학교를 대상으로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이 음악, 미술, 영화, 공예, 사회, 경제 분야 등의 다양한 수업을 실시한 바 있다.

올들어서는 인천 지역의 많은 중학교가 남구 사회적경제조직에서 제공한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해 수업하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김용구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을 이해하고 체험하면서 자신들의 꿈과 끼도 살리고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찾도록 교육현장의 의견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소개책자 배포에 대한 문의는 남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032-883-7888)로 하면 된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