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은 지금 어디에 숨었을까요. 동행명령장을 피해 국정조사 청문회에 나오지 않은 우 전 수석을 찾는 네티즌으로 인터넷이 요동칩니다. 사소한 정보, 과거 인터넷에 남긴 흔적을 찾아 하나씩 확인합니다. 지난밤에도 차량번호 하나가 뜨면서 난리가 났습니다.
▶[친절한 쿡기자] 주갤에 뜬 우병우 차량번호 ‘13서XXXX’… 네티즌 총출동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과의 일화를 소개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진행하는 유튜브 생방송 ‘민주종편TV’에서입니다. 인천시 국정간담회 때 대통령이 쉴 곳을 준비하던 청와대 경호실이 화장실 변기를 교체했답니다.
▶“박 대통령, 나랑 같은 변기 못쓰겠다고 교체” 송영길 깜짝 폭로

곧 결론이 나겠지만 아직은 예상 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찬성표를 던질 새누리당 의원이 최소 44명으로 예상됩니다. 44명이 찬성표를 던지고 야당과 무소속 의원 중 이탈표가 없으면 탄핵소추안은 216명 찬성으로 가결됩니다.
▶새누리 탄핵 찬성 44명 가결 확실시… 국회앞은 일촉즉발 ‘긴장’

이재명 성남시장이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황교안 국무총리도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탄핵이 통과되든 안 되든, 압도적으로 통과되든 간신히 통과되든 대통령의 퇴진을 위한 국민 운동은 계속돼야 한다”고 강조했죠.
▶이재명 “황교안 총리도 자진사퇴해야… 대통령 탄핵되면 좀비”
고승욱 기자 swk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