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조심스레 탄핵안 가결 전망… 압도적 탄핵 제안”

Է:2016-12-09 10:00
ϱ
ũ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가 의원총회에 참석해 모두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9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 추진과 관련, "조심스레 나는 탄핵안이 가결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탄핵소추안의 본회의 통과를 예상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국민의당은 국민을 하늘처럼 모시고 지난 2개월여 탄핵을 위해 진인사대천명했다. 이제 탄핵열차는 오후 3시 이곳 국회에 도착하게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만약 부결되면 우리 국민의당 38명 의원은 의원직을 사퇴하겠다고 사퇴서를 제출했다"며 "물론 야3당과 함께 제출했다"고 탄핵안 부결 시 소속의원 전원이 의원직에서 물러나겠다는 결의를 재차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대통령을 압도적 다수로 탄핵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새 대한민국을 만들자고 거듭 제안한다"며 새누리당 의원들에 대해 찬성표를 던지라고 독려했다.

그는 "이제 탄핵안을 가결하면 우리 국민은 어쩌면 혼란과 불안에서 생활할 수 있다"며 "우리 국민의당과 국회가 이런 혼란과 불안에 대한 대책을 어떻게 미래지향적으로 제시하는가가 가장 중요하다. 우리 모두 지혜를 합쳐서 국민과 함께 광장의 촛불과 함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행동하자"고 탄핵안 가결 후 대응방안도 제시했다.

<뉴시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