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대규모 화력타격연습, 안보리 제재 반발 무력시위

Է:2016-12-02 08:44
ϱ
ũ

북한이  대규모 화력연습을 실시했다. 유엔안정보장이사회가 강력한 대북제재결의안 2321호를 채택한 데 대한 반발로 해석된다. 
 합동참모본부는 2일 “북한이 전날 김정은이 참관한 가운데 원산 지역 해안에서 장사정포를 포함한 대규모 화력 타격 연습을 했다”고 밝혔다.
 합참은 북한의 대규모 화력 훈련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합참은 “김정은은 11월부터 서북도서를 비롯해 8회에 걸쳐 군부대를 방문했으며, 특히 어제 화력 타격 연습 때 우리 ‘서북도서와 수도권을 쓸어버리겠다’고 운운하는 등 군사적 도발 위협과 긴장을 지속적으로 고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합참은 “우리 군은 북한군의 우리 영토에 대한 타격 위협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만약 도발할 경우 우리 군의 강력하고 단호한 응징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1일 조선인민군 전선포병부대들의 포병대 집중 화력 타격 연습(훈련)을 지도했다고보도했다. 중앙통신은 “첫 타격에 남조선 것들의 대응 의지를 완전히 꺾어놓고 그래도 단말마적으로 발악하는 놈들이 있다면 아우성칠 놈, 비명 지를 놈도 없이 모조리 쓸어버려야 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정아름 “늘품체조 차은택이 요청… 찌라시 역겨워” [꿀잼포토]
▶콘돔이 코끼리의 생존에 필요한 이유 [꿀잼영상]
▶“박근혜 대통령, 그 와중에 피부 걱정?”… 담화 중 뒷목 리프팅 ‘해프닝’
▶박근혜, 전두환에게 "오빠, 오빠"… 최태민 풀어달라 요청
▶이재명 성남시장 친형, '박사모' 성남지부장 임명
▶'야, 경찰이야?' 표창원에 삿대질한 새누리 장제원 영상
▶전 청와대 간호장교,"박 대통령에 정맥주사 놓은 적 있다...성분은 말 못해"
▶표창원, 고소하겠다는 민경욱에 "부끄럽긴 한가 보다" 직격탄
▶박근혜 대구 서문시장 방문… "10분 만에 현장 떠나, 상인들 싸늘"

최현수 군사전문기자 hschoi@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