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지난 7월 출시한 건강음료 ‘한뿌리 진생베리’ 홍삼과 흑삼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수량 1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가 기준으로는 누적 매출 20억 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한뿌리 진생베리 2종이 출시 초반부터 잘 팔리고 있는 이유로 홍삼 음료 제품군 중에서도 특히 가격과 품질 등 가성비가 뛰어났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기존 인삼이나 홍삼 음료에 비해 가격은 절반 수준이고 목 넘김이 부드러워 음료 하나도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이다.
인삼 열매인 진생베리를 병 타입으로 제품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음료 형태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진생베리는 인삼에서 열리는 붉은 열매로, 사포닌 성분 중 하나인 ‘진세노사이드 Re’를 뿌리보다
20배 이상 더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용환 CJ제일제당 한뿌리 브랜드 매니저는 “한뿌리 진생베리가 언제 어디서든 부담 없는 가격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홍삼 건강음료로 자리잡고 있다”고 강조하고, “편의점 중심 마케팅에 집중해 주 소비층인 20~40대 남성 소비자 외에도 피부 건강을 생각하는 여성 소비자까지도 끌어들일 것”이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 한뿌리 진생베리 홍삼, 흑삼 가격은 편의점 기준으로 100ml 한 병에 2500원, 10개 한 세트는 2만5000원이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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