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수강생 강의선택권 강화

Է:2016-09-14 07:00
ϱ
ũ

한국교육진흥협회는 독신자, 독거노인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문제를 해결할 심리상담사와 맞벌이 가구 자녀들을 케어하고 교육하는 방과후지도사 등 44종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 수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협회는 회원을 가입해야 볼 수 있는 인강과 달리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홈페이지에 공개된 샘플강의를 들을 수 있다. 협회 홈페이지 하단에서 자격증 샘플강의를 볼 수 있는 목록들을 클릭하면 샘플강의 바로 재생이 가능하고 강의를 보충할 교안도 다운받아 공부할 수 있다. 샘플강의를 본 후 마음에 들면 회원가입 후 자격증 취득까지 무료 수강을 할 수 있다.

협회는 또한 홈페이지에 나의강의실, 수강신청란을 제공해 수강신청목록과 강의진도를 확인할 수 있고, PC로 수강 도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원격지원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과정은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등은 1급과 2급 과정으로 구분된다. 보통 2급 취득 후 일정기간이 지나야 1급을 응시해야 했지만 협회는 2급 취득 후 바로 1급 응시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협회가 발행하는 44종 민간자격증을 무료 수강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한편, 한국교육진흥협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자격기본법에 따라 자격증을 관리 발행하고 있다.

콘텐츠팀 이세연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