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하강철책 평화누리길 걸으며 가을풍경 만끽하세요

Է:2016-09-08 19:19
:2016-09-08 20:18
ϱ
ũ
지난해 경기도 김포 염하강철책길서 열린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모습.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내달 15일 김포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철책길에서 ‘염하강철책길에 걸린 가을풍경’을 주제로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명항에서 출발해 손돌묘와 부래도, 덕포진둘레길을 지나 다시 대명항으로 돌아오는 8㎞의 순환형 단일코스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대명항 함상공원에 집결해 조선시대 외세침입의 마지막 방어선이었던 덕포진과 한강에서 떠내려 온 작은 섬 부래도를 거쳐 가을 추수가 한창인 들판을 걷게 된다. 이어 단풍으로 물든 덕포진 둘레길을 걷다 보면 염하강철책길이 지닌 가을풍경의 진면목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출발지이자 도착지인 대명항은 요즘 가을 대하와 전어가 한창이라 행사 종료 후 풍성한 먹거리 잔치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참가자들은 걸을 때마다 참가비의 일부를 DMZ 일원 환경보존 캠페인 기금으로 적립하게 되며, 학생의 경우 사전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 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 평화누리길 종주투어 홍보대사로 위촉된 영화배우 이광기씨와 박원휘 학생이 참여해 참가자들과 함께 걸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으며, 출발 전 행사장에 마련된 포토월에서 홍보대사와 기념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참가자는 8일부터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공식 홈페이지(walkyourdmz.com)를 통해 1000명 선착순 모집한다.

의정부=김연균 기자 yk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