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소특급', 북청사자와 함께 당신의 미소를 보여주세요!

Է:2016-09-06 17:47
ϱ
ũ

서울시는 서울시관광협회와 함께 관광객 환대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서울사람의 미소’를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지난 6월 시작한 ‘찾아가는 환대교육’과 연계한 시민 참여 이벤트로 서울관광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미소특급’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북청사자 트럭 앞에서 환하게 웃고 있는 장면을 촬영하면 된다.

지역, 나이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에 해시태그(#서울미소특급)와 함께 사진을 올리면 된다. 응모 기간은 9월 30일(금)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10월 5일(수)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며 수상 작품은 향후 환대교육 자료집 제작 등 서울관광 홍보에 활용되게 된다.

김재용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관광객을 맞이하는 환대와 배려문화가 정착될 때까지 서울미소특급이 서울 전역을 누빌 것”이라며 “서울사람의 아름다운 미소가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참신한 사진들을 많이 올려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와 서울시관광협회는 북청사자 모양의 트럭을 제작, 관광특구 등 주요관광지에 찾아다니며 관광업계 종사자와 시민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대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을 수료한 업계 종사자들이 주변인들에게 수강을 추천할 만큼 만족도가 높다.

이달의 ‘찾아가는 환대교육’ 일정은 7~8일 홍대 상상마당, 17~18일 청계광장 등에서 진행된다.

전재우 기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