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를 주제로 국내에서 열리는 축제는 이번이 처음이다.
축제는 ‘너는 나의 愛너지! 슬픔은 나누go, 기쁨은 더하go, 쌍둥이라 The# 행복해요!’를 주제로 쌍둥이 듀엣 가요제, 장기자랑 등 참여·체험형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꾸며진다.
행사 첫날에는 쌍둥이 듀엣 가요제와 장기자랑, 개그쇼, 버블쇼, 마술공연 등이 선보인다. 쌍둥이 듀엣 가요제·장기자랑에는 예심을 거친 12팀이 본선에 올라 쌍둥이 트로트 가수 윙크와 인기 개그우먼 안소미의 사회로 진행된다.
개그쇼에는 개그콘서트에서 인기를 끈 쌍둥이 개그맨 이상호·이상민이 출연해 재치 있는 입담을 선사한다.
둘째 날에는 쌍둥이 가족 운동회가 열려 공굴리기, 팀별 줄다리기, 릴레이(장애물) 계주 등 다양한 게임이 펼쳐진다.
축제 기간에는 단양 특산물인 아로니아와 오미자를 넣은 힐링 풀장과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얼음공예, 공방교실, 별 관측, 컵 케이크 만들기, 족욕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열린다.
축제장에는 흑마늘 닭강정, 흑마늘빵, 마늘만두, 호두과자 등을 맛볼 수 있는 단양구경시장 인기 먹거리 장터도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쌍둥이 가족에게 힐링 체험기회 제공과 쌍둥이를 주제로 한 이색축제를 선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단양=홍성헌 기자 adho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