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울산 십리대숲 깜짝 방문” 흰 블라우스 검정 치마 차림

Է:2016-07-28 19:57
ϱ
ũ

청와대는 28일 페이스북을 통해 "휴가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울산 십리대숲을 깜짝 방문했습니다"라고 했다.

청와대는 "얼마 전 대통령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들에서 휴가를 보내면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될 수 있겠다며 십리대숲을 말씀하셨죠"라며 "십리대숲은 10리가 넘게(4.3km) 대나무가 숲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대나무의 그늘과 댓잎을 스치는 바람이 좋은 전국 12대 생태관광지 중 하나입니다"라고 했다.

청와대는 "죽어서도 나라를 지키겠다고 한 문무대왕비가 묻혀있다는 전설을 간직한 대왕암도 대통령이 놓치지 않은 휴가지입니다"라며 "기암절벽과 시원한 바닷바람이 한여름의 무더위를 씻어내기에 충분했습니다"라고 했다.

또 "휴가 때는 볼거리, 놀거리 만큼 먹거리도 중요하죠"라며 "박근혜 대통령이 찾은 먹거리는 울산 신정시장의 돼지국밥입니다. 신정시장에는 국밥과 칼국수로도 유명한 먹자골목이 있습니다. 국밥 한 그릇 속에 돼지 한 마리가 다 들어간 듯 식당 아주머니의 넉넉한 인심이 모두를 기분 좋게 했습니다"라고 했다.

청와대는 "그리고, 시장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또 있죠. 값싸고 좋은 물건들이 즐비한 시장에서 대통령도 어쩔 수 없었나봅니다. 떡, 과자, 과일 등 한 아름 사셨네요"라고 했다.

청와대는 "따가운 햇살에 선글라스는 기본이고, 흰 블라우스, 검정 치마 차림에 평소 매지 않던 크로스백의 편안한 휴가복 차림으로 많은 시민들을 만났는데, 모두들 대통령을 알아보고는 “힘내세요”,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고 인사하며, 셀카를 찍거나 담소를 나누기도 했습니다"라고 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