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는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한 주간(7월18일~7월24일) 트위터 상에서 가장 이슈가 된 핫 키워드들 중 주목할 만한 단어를 분석한 결과 '사드배치'가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사드배치’로 지난주 ‘경북성주’ 키워드에 이어 1윌를 차지해, 사드 관련 이슈가 트위터 내 지속적으로 회자되고 있다. 특히 트위터에서는 강신명 경찰청장이 언급한 ‘외부세력’ 개입 발언이 큰 논란이 됐다.
처가 부동산 특혜 매입 의혹, 아들 특혜 전출 의혹 등이 제기된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 관련 논쟁도 트위터 타임라인에 언급량이 급증했다. 의혹이 제기된 이후 우병우 민정수석이 본인을 둘러싼 각종 의혹에 대해 결백을 주장함과 동시에 박근혜 대통령 또한 민정수석 ‘교체 불가’ 입장을 분명히 하면서 트위터 내에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졌다.
이밖에도 4명이 숨지고 서른 명이 넘는 부상자가 발생한 영동고속도로 관광버스 추돌 사고의 버스 기사가 졸음 운전을 시인하면서 ‘영동고속도로’ 키워드도 금주의 핫 키워드 상위 순위를 차지했다. KIA 타이거즈 투수 유창식 선수가 국민체육진흥법을 위반한 사실을 KBO에 자진 신고하는 등 최근 잇따른 프로야구 승부조작 파문도 트위터 야구팬들에게 충격을 주며 ‘승부조작’ 키워드가 핫 키워드에 올랐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GO)’ 돌풍에 국내의 한 증강현실 서비스 기업이 ‘뽀롱뽀롱 뽀로로’의 제작사인 아이코닉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뽀로로 고(GO)’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뽀로로’ 키워드도 금주의 핫 키워드에 등장했다.
박세환 기자 foryou@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