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국민일보] 터키 피의 숙청 예고·성주 사드 전자파 환경평가

Է:2016-07-18 06:44
:2016-07-18 07:00
ϱ
ũ
7월18일 월요일자 국민일보입니다. 

사진=AP뉴시스

터키에서 레제프 타이프 에르토안 대통령의 축출하려는 군부 쿠테타가 발생했지만 6시간여 만에 저항하는 시민의 힘을 이기지 못하고 진압됐습니다.
銃(총) 막은 민(民)…터키 ‘피의 숙청’ 예고

한·미 군 당국이 미국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사드(THAAD)가 배치되는 경북 성주에 대해 조만간 3단계 대규모 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사드 포대가 배치될 부지는 11만㎡로 환경영향평가법에 따른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대상이지만 사드 레이더(AN/TPY-2)의 전자파 유해성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취해진 조치라는 게 군 당국의 설명입니다.
성주 사드 ‘전자파 유해’ 3단계 대규모 환경평가

검사의 지위를 이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부정축재를 저지른 진경준(49‧법무연수원 연구위원)검사장이 구속 수감됐습니다. 현직 검사장의 구속은 1948년 대한민국 검찰 창설 이래 최초의 사례입니다.
검사장 첫 구속…고개 떨군 檢

미국 공화당의 대통령 후보를 선출하는 전당대회가 18일(현지시간) 열리면서 대통령 선거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공화당은 18∼21일 오하이오 클리블랜드에서 전당대회를 열어 지역별 경선에서 승리한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를 대선후보로 공식 선출합니다.
반뼘 승부… 美대선 본선 스타트

대학 강의를 수강하는 고교생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대학들이 지난해 10월 시작한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K-MOOC‧케이-무크)’가 고교생과 대학을 잇는 매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대학수업 듣는 중고생 8개월새 7배 늘었다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