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은 성서·생활·신앙·구원·예배·자녀교육편으로 구성된 ‘베델성서연구 프로그램’을 운영 중으로 이번 강습회는 성서·자녀교육편을 교재로 진행한다. 자녀교육편 강의는 강원도 철원감리교회(27~29일), 순천금당남부교회 수양관(7월 4~6일)에서, 성서편은 충남 대천중앙감리교회(7월 11~13일)와 인천 은혜의교회(9월 5~7일)에서 열린다. 박상진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장과 김영래 감리교신학대 기독교교육학 교수, 박미영 기독국제학교유치원장이 자녀교육편 강사로 나선다. 성서편은 박일영 루터대 교수, 박정식 인천 은혜의교회 목사가 강의한다.
성서편 강의에는 성경 전체의 흐름을 구속사 관점에서 파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히브리적 사고, 상황적 해석방법 등 성서해석학 내용이 포함돼 있다. 특히 자녀교육편에는 모든 부모를 자녀교육 전문가로 만드는 데 목표를 두고 ‘부모와 자녀에 대한 교육학적 이해’ ‘유대인의 자녀교육’ ‘자녀의 재능 이해’ 등을 다룬다. 연구원 관계자는 “연구원 교재와 프로그램은 미국, 캐나다, 독일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활용 중인 최고의 성경연구 프로그램”이라며 “여러 교회가 이번 성서·자녀교육편 강습회를 평신도 훈련이나 교회 밖 부모에게 복음을 전하는 계기로 삼길 바란다”고 밝혔다(02-3789-4276·bethelseries.or.kr).
양민경 기자 grie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5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