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국회 포럼에서 첫 선정한 ‘다출산 도시상’ 수상

Է:2016-05-19 11:26
ϱ
ũ
전남 해남군이 올해 국회가 처음으로 선정하는 ‘다출산 도시상’을 수상했다.

해남군은 지난 17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1회 건강 가정 다출산 국회 포럼에서 국가적 과제인 저출산 극복의 성과를 인정받아 다출산 도시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남군은 2008년 전국최초 출산정책 팀을 신설하고 신생아 양육비 지원, 난임부부 본인부담금 지원 등 출산가정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 땅끝 아빠캠프, 출산축하광고 게재, 유모차 행진 음악회 등 사회적 인식 전환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며 3년 연속 합계출산율 전국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새누리당 저출산특별위원장인 이주영 국회의원은 시상식을 통해 “해남군의 출산 정책은 우리나라의 모든 지자체들이 참고할 만한 감동적인 사례”라며 “앞으로 정책을 입안하거나 예산을 편성할 때 ‘인구영향평가’를 도입해 출산과 고령화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우선 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해남군 관계자는 “해남군의 획기적인 출산시책은 국가 정책으로 입안될 만큼 큰 관심을 모으고 있어 이번 수상의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과 함께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해남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남=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