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어버이연합 게이트, 국정원 각본-청와대 연출 부당거래”

Է:2016-04-27 10:54
ϱ
ũ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원내수석부대표는 27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어버이연합에 자금을 지원했다는 의혹과 관련 "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 불법자금 지원 의혹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속속 확인하고 있다"며 "이 같은 사실 관계에 비춰보면 전경련 자금지원은 그 자체만으로 소득세법상 탈세 등 탈법 소지가 다분하다"고 말했다.
 이 수석부대표는 "자신의 이해관계가 아닌 정치적 집회에 전경련은 국민앞에 솔직히 답해야 한다"며 "전경련이 불필요한 침묵을 계속하면 의혹이 더욱 커질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 수석부대표는 "1월 4일 어버이연합 시위 뒤에 청와대가 있었다는 사실이 최근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공판과정에서 알려지고 있다"며 "결국 국정원이 각본을 쓰고 청와대가 연출한 부당거래라고 볼 수 있다"고 비판했다.
 이 수석부대표는 "국가기관이 탈법과 불법을 조장하고 여론을 호도하고 국민들의 눈과 귀를 속이는 것은 국민분열 행위이자 민주주의 파괴 행위"라며 "수사 주체인 검찰은 눈치보지 말고 드러난 증거 사실만으로 엄정하고 철저한 성역 없는 수사를 통해 반드시 그 진실을 규명하라"고 촉구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